카피라이터들은 '어떤 매체를 통해서든지 나타나는 활자 또는 음성으로 된 메시지라'고 정의한다. 이렇게 다양한 의미를 담고 있는 카피라는 단어는 현재 우리나라에서 광고업계에서 통상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의미로 쓰인다.
첫째, 광고를 구성하는 모든 요소이다. 즉 광고문안, 일러스트레이션 및
광고하는 것은 고객이 머랭(mringgue)이나 이와 유사한 프러피 토핑(fluffy topping)을 얹은 파이를 기대하게 된다.
8)보존방법
음식을 보존하는 방법은 캔에 담거나 차갑게 하거나 병에 담거나 냉동하거나 건조시키는 등의 여러 방법이 있다. 이러한 용어로 선정된 메뉴 음식을 설명할 경우에는 정확하게
광고의 성패를 좌우한다고 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본글에서는 전반적인 광고카피의 역할과 광고카피의 작성요령, 광고카피의 사례들을 살펴보면서 우리사회의 문화 현상으로 자리잡은 광고카피에 대해서 조사하여 보고 문제점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알아보겠다.
2. 카피(copy)의 정의와 종류
. 그것은 관심, 호감, 호의를 부여하고 상상력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기억을 시켜야 하는 기능들이 요구된다.
광고카피는 언어로 표현되기도 하지만 기호로도 표현된다. 카피는 감정을 표현하며 그 자체가 특정의미를 나타낸다. 따라서 카피라이터는 이러한 감정의 표현에도 유의하여야 한다.
. 타겟에 따라 배우, 스토리, 감독, 장르 등 영화 자체가 가지고 있는 내적인 특성들 중 어떤 요소를 부각시켜야 효과적일지에 대한 적절한 판단이 필요하고, 핵심 타겟층의 매체 이용 행태를 파악하여 효율적인 매체 기획을 해야 한다(한지선, 2007).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인터넷 이용자가 급증함에 따
광고방송에 비해 별다른 거부감 없이 제품이나 브랜드를 받아들일 수 있는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방송사 역시 은연중에 제작비 절감 차원에서 이러한 편법적 방법에 동조하게 된다.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기업들은 PPL의 혜택에 대한 이해와 수용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으며, 더욱 많은 기업들이
광고의 특성과 창작의 산물이라는 일반 방송 프로그램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이것은 PPL에 대한 명확한 가치 판단을 어렵게 만든다. 상업적 메시지에 대해서는 엄격한 규제가 정당화될 수 있으나 창작물은 자율적 규제를 우선시하는 까닭이다. 따라서 이러한 두 가지의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는
제작된 영화를 하나의 상품으로써 관객의 욕구 만족이라는 점에 초점을 맞춘 평가가 이루어지는 풍토가 필요하다.
영화 마케팅은 영화의 예술적인 측면을 부인하지 않는다. 단지, 그 동안 소홀하게 취급되어 왔던 산업적인 측면을 보다 집중적으로 조명할 뿐이다. 이에 21세기에는 현재의 전자산업이
방법이 가장좋다. 또한 경기장 확보를 위해 각 시도의 방송 및 매체를 통한 홍보도 하며 진행, 운영전문가를 확보하고, 경기관련 책자나 비디오테이프를 제작하는 한편, 경기용구와 운동복 제조업자등을 스폰서로 하여 광고를 할수도 있다. 아마경기단체들도 최근 회장의 출연금과 정부지원금에 의존